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지원 "이정현 단식은 舊정치쇼, 유연한 자세로 풀어야"



국회/정당

    박지원 "이정현 단식은 舊정치쇼, 유연한 자세로 풀어야"

    국회의장의 국감 연기 제안 거부한 더민주에도 '일침'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7일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의 단식 농성을 '오래된 정치쇼'로 규정하며 "불안한 정국에 휘발유를 퍼넣었다"고 집중 공세했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이 정세균 국회의장의 국정감사 연기 제안을 거부한 것도 우회적으로 비판하며 강대강 정국에서 중재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갈등을 풀어가야할 집권 여당의 대표가 사상 초유로 국회의장이 사퇴할 때까지 단식하겠다고 선언하고 단식 농성에 돌입했다. 이런 역사는 찾아 볼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흔히 과거 야당에서는 의원직 사퇴, 단식, 삭발 이 세가지를 '전가의 보도'처럼 사용했었다. 그러나 새 정치가 시작된 야당에 이런 세가지는 제발 하지 말아야할 정치쇼로 본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어떻게 집권여당의 대표가 야당이 풀어가려고 하는데 단식농성의 강공을 하려 하느냐"며 "새누리당 의장이 사퇴할때까지 단식을 계속한다고 하면 이 불안한 정국에 휘발유를 퍼 넣는 것이다"고 맹비난했다.

    박 위원장은 "이제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이렇게 갈 순 없다. 마주보고 기차가 달리면 충돌한다"며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대표에게도 어제 (국감을 며칠 연기하자는) 의장 안을 받아들이지 않아서 이런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좀더 유연한 자세로 풀자고 제안했고, 화답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박 위원장은 "물밑 대화를 함으로써 국민의당이 책임지고 이 난국을 풀어서 정상적인 정당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강대강으로 치닫고 있는 새누리당과 더민주 사이에서 중재 역할을 하겠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