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마이티 모 로드FC 챔피언 등극…최홍만 1R KO패



스포츠일반

    마이티 모 로드FC 챔피언 등극…최홍만 1R KO패

    사진=로드FC 제공

     

    마이티 모(46, 미국)가 로드FC 초대 무제한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최홍만(36)은 24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샤오미 로드FC 033 무제한급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마이티 모에 1라운드 4분 9초 만에 펀치에 의한 KO패했다.

    최홍만은 전날 계체량에서 전성기 시절 몸무게인 161.5kg을 기록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했지만 마이티 모의 강력한 펀치에 무릎을 꿇었다.

    두 선수는 1라운드 초반 탐색전에 이어 클린치 공방전을 벌였다. 하지만 2분 여가 지난 후 마이티 모 특유의 궤적이 큰 훅이 나오기 시작했다. 마이티 모는 강력한 훅을 계속 최홍만의 안면에 적중시켰다.

    맷집이 좋은 최홍만은 잘 버텨냈지만 결국 종료 1분 여를 남기고 터진 오른손 훅을 맞고 그대로 주저앉았다. 마이티 모가 후속타를 내뻗으려 하자 심판이 말렸다.

    최홍만이 마이티 모와 격돌한 건 9년 만이다. 최홍만은 1차전(2007년 3월 K-1)에서 마이티 모의 오른손 훅 한 방에 KO패했지만, 2차전(2007년 9월 K-1)은 판정승했다. 그러나 이날 패배로 상대전적에서 1승2패로 뒤졌다.

    최홍만이 국내에서 경기한 건 8년 만이다. 2008년 9월 K-1 월드그랑프리 파이널 16 이후 국내 무대에 서지 않았다. 하지만 국내팬들에게 승리를 선물하려 했던 최홍만의 계획은 아쉽게 무산됐다.

    최홍만은 8강전에서 루오췐차오(중국), 4강전에서 아오르꺼러(중국)를 꺾었고 마이티 모는 8강전에서 최무배, 4강전에서 명현만을 잇따라 제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