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 대통령 "미확인 폭로성 발언들이 사회 뒤흔들어"



대통령실

    박 대통령 "미확인 폭로성 발언들이 사회 뒤흔들어"

    수석비서관회의서 '최순실 의혹' 일축 발언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미르재단 등과 관련한 '최순실 의혹'이 정치 이슈로 부상한 가운데 "비방과 확인되지 않은 폭로성 발언들이 사회 혼란을 가중시킨다"고 비판했다.

    박 대통령은 22일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해 북핵 위협, 경주 지진 문제 등 현안을 거론하며 '국민들의 단결'을 촉구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우리 안보와 경제가 지금 모두 힘든 상황이지만 골이 깊으면 산도 높다는 말처럼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면 좋은 날들이 올 것"이라며 "국정의 최고 책임자로서 위기극복과 민생안정에 최선을 다할 각오로 임할 것이다. 정치권과 국민 여러분께서도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나라가 지진 안전지대라고 인식을 해 온 탓에 지진대응과 관련해 여러가지 미흡한 점이 있었다"며 경주 지진 후속대책을 지시하고, "우리 국민들이 단호한 자세로 하나가 돼야만 한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미래를 지켜낼 수 있다"고 북핵 위기 대처방안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최순실 의혹을 겨냥하듯 "이런 비상 시기에 난무하는 비방과 확인되지 않은 폭로성 발언들은 우리 사회를 뒤흔들고 혼란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국민들의 단결과 정치권의 합심으로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지 않으면 복합적인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어려울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박 대통령은 북핵 문제와 관련한 정부 방침에 대해서도 적극 변호했다.

    박 대통령은 "일부에서는 북한의 5차 핵실험으로 대북제재의 무용함이 증명됐다고 하면서 대화에 나설 때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그러나 북한이 4차, 5차에 이르기까지 계속 핵실험을 감행한 것은 우리나 국제사회가 북한과 대화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북한의 핵개발 역사는 오히려 그 반대임을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일부에서는 사드 배치 결정과 같은 우리의 자위적 조치가 북한의 5차 핵실험을 불러 일으켰다는 주장까지 하고 있다. 이것은 마치 소방서가 있어서 불이 났다고 하는 것과 같은 터무니없는 논리"라고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