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더민주 "미르재단 의혹, 국감에서 명확히 밝혀야"



국회/정당

    더민주 "미르재단 의혹, 국감에서 명확히 밝혀야"

    노회찬 "의혹 사실이면 박 대통령은 탄핵소추 대상"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원내부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재단법인 미르와 K스포츠 재단을 둘러싼 정권 비선 실세 개입 의혹에 대한 야권 공세가 거세지고 있다.

    야권은 국정감사에서 진상 규명을 벼르고 있고, 일각에서는 '대통령 탄핵' 언급까지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원내부대표는 2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의 각종 특혜와 위법 정황이 드러난 미르재단과 K스포츠 관련 의혹이 국감에서 명확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오영훈 부대표는 "미르와 K스포츠 관계자 그리고 재단에 출연금을 낸 기업 관계자들을 반드시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부대표는 "그러나 새누리당은 '이들 중 단 한 명도 증인으로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이라며 "이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고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관련 증인 채택을 위한 여당의 전향적 자세 변화를 촉구했다.

    이들 의원은 "핵심 관계자들로 그 수를 최소화했음에도 여당이 끝까지 증인 채택을 거부한다면 국정감사 파행 등 이후 벌어질 모든 사태 책임은 여당에 있다"고 경고했다.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 (사진=정의당 홈페이지 캡처)

     

    한편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제기된 모든 의혹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탄핵소추 사유에 해당한다"며 박근혜 대통령을 정면으로 겨냥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이 박 대통령 퇴임을 대비한 '제2의 일해재단'이라는 의혹을 밝혀줄 사실들이 하나하나 드러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