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썰전' 전원책 "이정현 대표 연설, 연기처럼 느껴져"



방송

    '썰전' 전원책 "이정현 대표 연설, 연기처럼 느껴져"

    (사진=JTBC 제공)

     

    JTBC 리뷰 토크쇼 '썰전' 패널 유시민과 전원책이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해 이야기 했다.

    전원책은 8일 방송에서 "(이 대표가) 영화를 너무 많이 본 것 같다. 처음부터 중계를 지켜봤는데, 연설을 연설답게 하지 않았다. 시종일관 강한 임팩트를 주려고 하다보니 연기처럼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근 여러 가지 행동, 발언 등을 지켜봤다. 감히 충고를 드린다. 이러면 여당 대표가 되는 게 아닌 청와대 '당무 수석'이 된다"고 덧붙였다.

    전원책은 이 대표가 '김대중 대통령 집권 시절 국정에 더 적극적으로 협조하지 못한 점 사과 드린다' '국민이 뽑은 노무현 대통령을 탄핵했던 것 역시 사과 드린다'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선 "그 이야기를 지금 왜 하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해당 발언을 '이제라도 박근혜 대통령과 잘 협조하자는 이야기'라고 해석하면서 "임기가 1년 반 남은 상황을 감안하면 너무 때늦은 연설"이라고 지적했다.

    그런가 하면 유시민은 "이정현 대표가 가지고 있는 야당에 대한 인식이 어떤 것인지 알겠다"며 "야당이 전투적으로 나오는 이유가 과거 일에 대한 복수심 때문이라고 판단하고, '이걸 풀면 잘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만약 현실을 바로 본 것이라면 문제를 풀 수 있겠지만, 야당의 주된 동력은 복수심이 아니라 자신들이 옳다고 믿는, 국민을 위한 바람직하다고 여기는 정책을 한 번 해보겠다는 집권 의지"라는 견해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 판국에 옛날 이야기를 자꾸 하니까 야당 입장에서는 짜증이 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