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등떠밀린 사과, 김재수 농림 "송구스럽다"…사퇴는 거부



경제 일반

    등떠밀린 사과, 김재수 농림 "송구스럽다"…사퇴는 거부

    8일 김재수 농림부 장관이 농림부 브리핑실에서 SNS 게시글 관련 입장을 발표하기 직전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장규석 기자)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모교 동문회 SNS에 올린 글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농업현안 해결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혀 사퇴 등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김 장관은 8일 정부세종청사 농림부 브리핑룸에서 '경북대 SNS 게시글 관련 입장'을 발표한 자리에서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소명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의혹이 그대로 보도되어 너무 안타까운 마음으로 평소 친숙하게 생각해오던 모교 동문회 SNS에 답답한 심경을 다소 감정적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록 장관으로 공식 취임 전이라 하더라도 정무직 장관으로서 사려깊지 못한 행동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국민 여러분의 너그러운 이해가 있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러나 김 장관은 "앞으로 농업현안 해결에 전력을 기울이겠으며, 새로운 농업정책을 추진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해, 사퇴 등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김 장관은 짤막히 입장문을 발표한 뒤 "축산행사가 있어서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퇴장했다.

    김재수 농림부 장관이 8일 입장발표 직후 퇴장하던 중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장규석 기자)

     

    기자들이 그의 퇴장을 막고 야당의 해임건의안 제출에 대한 입장을 묻자 "그부분은 언급이 적절치 않은 것 같다"고 답했고, 본인의 흙수저 발언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도 "표현이 적절치 못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하루 앞서,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8일 김재수 농림장관에 대해 "공직자로서 대단히 부적절한 처신을 한 게 맞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처신에 대해 국민과 야당 앞에 사과해야 마땅하다"고 요구했다.

    여권에서 김재수 장관의 사과로 이번 사태를 마무리짓자는 해법을 제시하자 김 장관이 마지못해 이를 수용하는 모양새가 됐다.

    김재수 장관은 인사청문회가 끝난 지난 4일 경북대 동문회 SNS에 "시골 출신에 지방 학교를 나온 이른바 '흙수저'라고 무시한 것이 분명하다"면서 "반드시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글을 게재했다.

    논란이 커지면서 야당은 추석 전에 김재수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