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번째 콜레라 의심환자 발생…거제 거주 60대 남성



보건/의료

    3번째 콜레라 의심환자 발생…거제 거주 60대 남성

     

    경남 거제에서 3번째 콜레라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가 발생했다.

    31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거제에 거주하는 60대 남성이 콜레라 감염 증상을 보여 현재 부산 지역 대학병원에서 정밀조사를 받고 있다.

    역학조사 결과 이 남성은 해산물을 날것으로 섭취한 것으로 추정되며, 당국은 앞서 발생한 두 건의 콜레라 감염과 같은 오염원인지를 확인하고 있다.

    최종 감염 여부는 이날중 확인될 예정이며, 질본 관계자는 "현재 상황으로 볼 때 콜레라 감염일 가능성이 90%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이 남성이 콜레라 감염으로 확진되면, 15년 만의 환자가 지난 23일 발생한 이후 8일 만, 25일 두 번째 환자 발생 이후 엿새 만이다.

    첫 환자는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A(59)씨로 거제의 한 식당에서 생선회를 먹은 뒤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거제에 거주하는 두 번째 환자 B(73·여)씨는 지난 14일 동네 교회에서 전날 잡은 삼치를 회로 먹은 뒤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다.

    당국 검사 결과 이들 두 명의 환자에게서 발견된 콜레라의 유전자형은 같지만, 과거 국내에서 발견된 적이 없는 새로운 유형으로 확인됐다.

    또 이들과 함께 생선회 등을 섭취한 58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들과 관계된 음용수나 해수, 조리도구와 수족관 등에 대한 환경검체 검사에서도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

    이에 따라 첫 환자 발생 이후 8일이 지난 이날 현재까지도 이번 콜레라 감염경로는 오리무중에 빠진 상태다. 질본측은 "예방을 위해선 손을 깨끗하게 씻고 음식은 익혀 먹어달라"며 "의료기관은 수인성 설사 환자가 내원하면 콜레라 검사를 한 뒤 의심될 경우 바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