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농림장관 후보자, 93평 아파트를 2억원에 전세…특혜 의혹"



국회/정당

    "농림장관 후보자, 93평 아파트를 2억원에 전세…특혜 의혹"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 "턱없이 낮은 전세금에 7년동안 전세금 오르지도 않아"

    신임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가 해운중개업체 소유의 대형 아파트에 헐값으로 세들어 살아온 사실이 드러나면서 특혜 논란이 번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25일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김 후보자는 2007년부터 2014년까지 7년간 용인소재 93평 아파트에서 전세 1억9000만원에 거주했는데, (이 아파트는) 시가가 지금 8억, 전세는 5억 상당"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자의 전세금 1억 9000만원이 시세에 비해 턱없이 낮은데다가 거주한 7년간 전세금이 오르지도 않아 특혜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아파트의 소유자는 해운중개업체 J기업으로 현재 법정관리중인 C해운으로부터 일감몰아주기 등 특혜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교롭게도 김 후보자가 문제의 아파트에 입주한 시기와 C해운이 농협으로부터 거액의 첫 대출을 받은 시기가 겹치는 것도 의혹을 증폭시키고 있다.

    김 의원은 C해운이 농협은행으로부터 최초 2500억여원을 부실대출 받은 2007년에 장관 후보자가 J기업이 주인인 아파트에 입주했다고 밝혔다.

    또 농협은행이 2007년 첫 대출 뒤 다른 은행이 C은행에 추가 대출을 해 주지 않은 상황에서 어떤 이유에서인지 2009년에 추가 대출을 해 준 사실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2014년까지 김 후보자는 농협을 관리하는 농림부 고위공무원을 했는데, 결국 J기업은 김 후보자에게 부동산 특혜를 주고 김 후보자는 농협에 부실대출해주게 영향력을 행사한게 아니냐"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