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리우]아르헨티나, 올림픽 축구 8강 좌절



축구

    [리우]아르헨티나, 올림픽 축구 8강 좌절

    신태용호 8강 진출시 포르투갈·온두라스와 준결승 다툼

    올림픽 축구에서 두 차례나 금메달을 가져갔던 아르헨티나는 리우 올림픽 직전 선수 선발로 내홍을 거둔 영향을 극복하지 못한 채 8강 진출이 좌절됐다.(사진=리우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신태용호'가 8강에 진출하면 상대는 포르투갈 또는 온두라스다.

    온두라스는 11일(한국시각) 브라질 브라질리아의 마네 가힌샤 주경기장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 2016 리우 올림픽 축구 남자 조별예선 D조 3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나란히 1승1패를 기록한 채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두 팀의 대결에서 온두라스가 후반 30분 선제골을 넣으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추가시간에야 동점골을 넣었다.

    두 팀은 1승1무1패(승점4)로 동률을 이뤘지만 온두라스가 골 득실에서 0으로 아르헨티나(-1)을 제치고 D조 2위로 8강에 합류했다. 올림픽 축구에서 두 차례나 금메달을 가져갔던 아르헨티나는 올림픽 전 선수 선발 문제로 어수선했던 분위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8강 탈락의 망신을 당했다.

    같은 시각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미네이랑 주경기장에서는 포르투갈이 알제리와 1-1로 비겼다.

    앞선 경기에서 2연승을 거둔 포르투갈은 전반 25분 선제골을 넣었지만 5분 만에 동점골을 내줬다. 이 경기의 무승부로 포르투갈은 2승1무(승점7)를 기록해 D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알제리는 1무2패(승점1)를 기록해 최하위로 탈락했다.

    한편 멕시코와 조별예선 C조 최종전을 앞둔 한국은 8강에 진출할 경우 조 1위가 유력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