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리우] '답답한 심판 판정' 전희숙, 女 플뢰레 8강 좌절



스포츠일반

    [리우] '답답한 심판 판정' 전희숙, 女 플뢰레 8강 좌절

    전희숙 플러레 탈락 여자펜싱 전희숙이 10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바하 올림픽파크 카리오카 경기장3에서 열린 펜싱 여자 개인 플러레 16강 5경기에서 러시아 아이다 샤나에바를 상대로 패한뒤 눈물을 흘리고 있다.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개인전 메달을 노린 한국 여자 펜싱의 전희숙(32·서울시청)이 아쉽게 8강 진출에 실패했다.

    전희숙은 10일(한국 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파크 카리오카 경기장 3에서 열린 '2016 리우 올림픽'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 16강에서 아이다 샤나예바(30·러시아)에 11-15로 패했다.

    전희숙은 세계랭킹 4위 사나예바에 초반부터 고전했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연속 4실점을 허용한 전희숙은 이후 한 점을 만회했지만 다시 3실점해 2-7로 1피리어드를 마쳤다.

    심기일전한 전희숙은 2피리어드를 8-11로 마치며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운명의 3피어리드. 그러나 석연찮은 심판 판정이 전희숙의 발목을 잡았다.

    플뢰레는 '공격권'을 가진 선수가 공격에 성공했을 때만 득점이 인정된다. 방어하는 쪽은 공격을 완벽하게 막은 뒤 공격을 성공시켜야 한다. 이 과정에서 심판의 판정이 중요하다.

    그러나 9-12로 추격을 계속하던 상황에서 애매한 판정이 나왔다. 전희숙은 상대 공격을 막아내고 공격에 성공했다. 하지만 심판은 샤나예바의 득점을 인정했다. 전희숙은 마스크를 벗고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비디오판독 이후에도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전희숙은 이후 연속 득점으로 11-14까지 추격했지만 역전에 실패하며 고개를 떨궜다.

    앞서 '땅콩 검객' 남현희(35·성남시청)가 32강에서 탈락한 한국은 전희숙까지 무너지며 여자 플뢰레 개인전을 메달 없이 마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