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인 디아스포라들을 선교사로"



종교

    "한인 디아스포라들을 선교사로"

    한민족 디아스포라 세계선교대회 오는 13일 개막

     



    디아스포라의 뜻은 흩뿌리거나 퍼트리는 것을 뜻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단어다. 자의적이든 타의적이든 기존에 살던 땅을 떠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일컫기도 한다.

    오는 13일과 14일 세종대학교에서 기독교선교횃불재단이 주최하는 한민족 디아스포라 세계선교대회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인 디아스포라들을 격려하고 그들을 선교사로 키우기 위해 지난 2011년 처음 시작했다.

    세계선교대회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이끌어 온 기독교선교횃불재단 이형자 이사장은 기도하던 도중에 한인 디아스포라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미전도 종족을 위해 선교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기도 중 한인 디아스포라에도 신경을 쓰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고 했다.

    한민족 디아스포라 선교대회는 무엇보다 한인 디아스포라들의 신앙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각 지역의 한인 디아스포라들의 애환이 담긴 간증과 비전을 나눌 수 있는 토크쇼와 함께 주기철 목사의 일생을 담은 영화 일사각오가 특별 상영된다.

    이형자 이사장은 한인 디아스포라들의 정체성을 깨닫게 해주는 것이 선교대회의 사명이라고 덧붙였다.

    이 이사장은 한인 디아스포라들의 신앙 성장을 도와 훌륭한 선교사로 파송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또 "한인 디아스포라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한국교회의 기도를 부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