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뇌연구원-영남대, '뇌 인재' 공동 양성



대구

    한국뇌연구원-영남대, '뇌 인재' 공동 양성

     

    한국뇌연구원과 영남대학교 18일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지역 우수 인력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한국뇌연구원과 영남대는 대구·경북 지역 뇌과학자 및 생명과학자들의 연구교류를 확대하고 뇌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를 공동 양성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뇌연구 생태계를 확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연구인력 상호교류 ▲ 첨단연구시설 상호이용 ▲ 각종 교육 및 기술지원 프로그램 공동개발·운영 ▲ 실험동물 및 연구자원 공동이용 ▲ 대형 국가 과제 기획 및 공동 수주 등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뇌연구원은 'hub&spoke' 모델에 맞춰 대구·경북 지역 뇌과학자들과 공동 연구 및 인력 양성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뇌연구원은 영남대 생명과학과 및 생화학과 재학생들을 포함해 다양한 전공의 이공계 대학생들에게 뇌과학 및 신경과학 최신 연구 흐름을 소개하는 한편 뇌과학 분야로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우수 학생들을 '학연상생 프로그램'에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영남대 이제영 이과대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생명과학과를 비롯한 여러 학과 인재들이 국내 최고 연구 기관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기관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