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영선 "11억 중국 거지떼들이 내정간섭" 폄하 논란



국방/외교

    송영선 "11억 중국 거지떼들이 내정간섭" 폄하 논란

    송영선 전 새누리당 의원 (사진=자료사진)

     

    송영선 전 새누리당 의원이 사드 배치에 대한 찬반토론 중 중국을 '11억 거지떼'라고 폄하해 논란이 일고있다.

    송 전 의원은 지난 16일 방영된 JTBC '밤샘토론-사드배치, 한국 안보에 약일까? 독일까?'에 출연해 한반도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입장을 비판했다.

    송 전 의원은 토론에서 "중국이 보는 북한은 꼴 보기 싫지만 필요한 거예요. 필요악인 거예요. 중국이 가장 바라는 것은 한국과 북쪽을 다 자기들 영향권 속에 넣고 싶습니다. 어느 하나도 포기하기 싫은 거예요"라고 말했다.

    송 전 의원은 "(중국은) 미국이 더 강한 영향력을 한국에 행사한다는 건 참을 수가 없다는 거죠. 과거 자기들이 청나라 시대 때까지의 사고방식을 지금도 그대로 (갖고있다)"라면서 중국을 비난했다.

    그러면서 "20년 전에 11억 거지떼들이 어디 겁도 없이, 우리 한국에"라고 중국을 폄하하는 발언을 했다.

    송영선 전 의원의 발언 이후 김광진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당황한 기색을 보였고, 방송 진행자들 또한 "그 발언은 외교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발언"이라며 발언은 중단시켰다.

    진행자의 경고에도 송 전 의원은 "지금 경제성장이 됐다고 해서 한국을 정말 자기들에게 있어서 상대도 안 되는 국가로 생각하고, 내정간섭까지 한다"며 발언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사드를 찬성하는 정치인은 중국에 못 오도록 한다? 이게 신형대국의 모습이에요? 제가 보기엔 너무 쪼잔한 거예요"라고 덧붙였다.

    온라인상에는 찬반토론을 접한 시청자들의 날선 일침이 쏟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외교에 문제될만한 경솔한 발언을 했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한 네티즌은 "이게 토론방송에서 할 말이냐"며 "한심하다 못해 분통이 터진다"라고 비난했다. 네티즌 craz**는 "중국 당국을 욕하는건 괜찮지만 중국 국민들을 싸잡아 폄하해버리면 안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에선 송 전 의원의 발언에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네티즌 ploc**은 "중국이 우리에게 하는 짓보면 '거지떼'는 심한 말도 아니다"라고 했으며, jric**은 "속이 뻥 뚫리는 발언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