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밀정' 접근하는 송강호·의심하는 공유…서로 교란하는 조선인



영화

    '밀정' 접근하는 송강호·의심하는 공유…서로 교란하는 조선인

    9월 추석 극장가 개봉 앞두고 티저 포스터 2종 공개

     

    송강호, 공유가 주연을 맡은 기대작 '밀정'(감독 김지운)의 티저 포스터 2종이 오는 9월 개봉을 앞두고 공개했다.

    영화 밀정은 일제 강점기인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리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조선인 출신 일본 경찰 이정출로 분한 송강호와 의열단의 리더 김우진을 연기한 공유가 서로에게 접근하면서도 의심하는 모습을 각각 담고 있다.

    첫 번째 티저 포스터에는 커다란 가방을 들고 비장한 표정으로 계단을 내려오는 이정출의 모습과 함께 '접근하고 교란하라'는 문구가 더해졌다. 의열단의 조력자가 돼 핵심 정보를 빼내라는 특명을 받은 이정출의 은밀한 움직임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장면이다.

    나머지 티저 포스터에는 몸을 숨긴 채 적의 동태를 살피는 김우진의 모습과 '의심하고 교란하라'라는 카피가 어우러졌다. 일제를 상대로 무장투쟁을 벌이는 의열단의 새로운 리더로서 동지들의 안위와 작전의 성공을 위해 김우진이 느끼는 긴장감을 오롯이 전해주는 대목이다.

    두 주인공이 서로를 교란하려는 비밀스러운 움직임을 담아낸 티저 포스터 2종은 같은 시대에 조선인으로 태어났지만, 양 극단에 서게 된 아이러니를 상징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