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PIT "강정호 성폭행 조사, 심각하게 보고있다"



야구

    PIT "강정호 성폭행 조사, 심각하게 보고있다"

    美언론 '강정호 성폭행 혐의 조사 중'…피츠버그 구단 성명서 발표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의 강정호가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사진=노컷뉴스DB)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의 강정호(29)가 성폭행을 범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시카고 지역지 '시카고 트리뷴'은 6일(한국 시각) "강정호가 지난달 시카고 컵스와 원정 경기를 위해 시카고를 방문했다가 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어 "강정호가 지난달 18일 데이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난 한 여성(23)을 자신이 투숙하고 있는 호텔로 불러 술을 먹인 다음 성폭행을 범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이 여성은 강정호가 건넨 술을 마시고 정신을 잃었고 그사이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시카고 현지 경찰은 여성이 이후 택시를 타고 집에 돌아갈 때까지 정신을 제대로 차리지 못했으며 사건 발생 이틀 뒤 병원을 찾아 성폭행 증거 검사를 받고 지난달 말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강정호의 성폭행 혐의 소식을 접한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시카고 경찰이 매우 심각한 문제로 취급하고 있다. 수사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할 것이며,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움직임에 나섰다.

    피츠버그 구단 역시 이번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들였다. 피츠버그는 프랭크 코넬리 사장 이름으로 발표한 성명서에 "우리는 강정호에 대해 이러한 주장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이번 사건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접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그랬으며 앞으로도 MLB 사무국과 협력을 계속할 것이다.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현시점에 논평할 것이 없으며, 스태프와 우리 선수들에게도 이번 사태에 대해 코멘트하지 말 것을 조언했다"면서 "이 사태에 대해 경찰 조사를 존중한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