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 안철수 대표, 비례 후보추천위 구성 직전 '김수민' 개인 면담



국회/정당

    [단독] 안철수 대표, 비례 후보추천위 구성 직전 '김수민' 개인 면담

    박선숙 의원과 함께 마포 당사 아닌 노원구 사무소에서 따로 만나

    김영환 인재영입위원장 이어 공천 역할론 논란 불가피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

     

    2억원대 리베이트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30 비례대표)이 4.13 총선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추천위원회' 구성 나흘 전 안철수 상임대표를 안 대표의 선거사무소에서 따로 만났던 것으로 CBS노컷뉴스 취재결과 확인됐다.

    ◈ "당 차원의 아이디어 구하기 위해 따로 면담"

    4.13 총선 준비가 한창이던 지난 3월 15일 김 의원은 서울 노원구에 있는 안철수 대표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당시는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홍보위원장 자격이었다.

    김수민 의원이 안 대표를 만난 자리에는 당시 사무총장이던 박선숙 의원도 함께 했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그날 안 대표의 노원구 선거사무소에서 박선숙 사무총장과 김수민 홍보위원장을 봤다"며 "함께 안 대표를 면담하고 돌아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김수민 의원은 당시에 비례대표 후보도 아니어서 잘 알지는 못했지만 박선숙 의원과 함께 온 것은 기억한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선거를 앞두고 당 차원의 홍보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해 두 사람을 직접 부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세 사람이 만난 시점은 국민의당이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기 불과 나흘 전으로 공천 준비에 박차를 가하던 때였다. 국민의당은 3월 19일 '비례대표 후보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천근아 연세대 교수를 위원장에 선임했다.

    국민의당은 안 대표와 김 의원이 면담한 지 일주일 남짓한 같은달 23일 비례대표 명단을 발표하면서 당내 홍보위원장이었던 김 의원을 당선 가능권인 7번에 전면 배치했다.

    비례후보 공천 신청도 하지 않은 30세 인사를 당선권 순번에 배치한 것은 이례적으로 당 안팎에서도 의외라는 반응이 나왔다.

    당시 비례대표후보추천위원 중에는 왕주현 당 선관위 총괄본부장(현 사무부총장)도 있었다. 왕 사무부총장 역시 김수민, 박선숙 의원과 함께 선관위가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상태다.

    김수민 의원은 김영환 전 인재영입위원장(현 사무총장)이 지인인 숙명여대 김모 교수의 소개를 받고 비례대표에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교수는 김 의원의 지도교수였다.

    앞서 안철수 대표는 3월 3일 김 의원이 대표직을 맡았던 디자인업체 '브랜드호텔'을 방문해 김 의원을 만난 바 있다.

    결국 김수민 의원은 안 대표를 만난지 2주일도 안돼 서울 노원구 선거사무소에서 따로 면담했고, 나흘 후 비례대표 후보추천위가 구성된 데다 또다시 나흘만에 당선권 공천을 받은 셈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