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CBSi, 쌀소비 확산을 위한 '쌀 노래 공모전' 개최



문화 일반

    CBSi, 쌀소비 확산을 위한 '쌀 노래 공모전' 개최

    5월 16일 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하는 '2016 쌀미더먹어락 노래 공모전' 포스터.

     

    ㈜CBSi(대표 하근찬)는 '2016 쌀미더먹어락 노래 공모전'을 5월 16일 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쌀 인식도를 제고하고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중인 '밥심프로젝트-쌀 소비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작품주제는 ▲쌀(밥) 관련 재미있는 경험이나 추억담, 자작 이야기 ▲쌀(밥)의 영양학적 측면을 부각시키는 내용 ▲쌀(밥)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내용 ▲기타 쌀 소비를 촉진시키는 내용 등 공모전 주제에 맞는 노랫말과 그 동안 발표된 적 없는 순수 창작곡을 응모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1명과 우수상 1명에 각 각 3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조회수 상위 참가자들에게 총 200만 원의 상금 및 기념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7월 초 쌀미더먹어락 누리집(www.ssalme.com)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 작품은 음원 등으로 제작하여 쌀 소비 촉진 및 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해 일반에 보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박선우 식량산업과장은 "먹거리 다양화로 쌀 소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쉽게 부를 수 있는 쌀 송(song)이 탄생하여 쌀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국민들에게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형식·제출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쌀미더먹어락 누리집(www.ssalm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