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비 끝에 살해"…대부도 토막살인 30대 용의자 검거(종합2보)



사회 일반

    "시비 끝에 살해"…대부도 토막살인 30대 용의자 검거(종합2보)

    용의자, 렌터카 빌려 대부도 2곳에 시신 유기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제공/자료사진)

     

    경기 안산 대부도 토막살인 사건의 30대 용의자가 경찰에 검거됐다.

    안산단원경찰서는 5일 오후 1시50분쯤 숨진 최모(40)씨의 인천시 연수구 주거지에서 이 사건 용의자인 조모(30)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조씨에게서 최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한 사실에 대한 자백을 받았다.

    조씨는 최씨와 함께 거주해 온 후배로 알려졌다.

    경찰은 최씨의 주변인 탐문조사 중 최씨의 최근 주거지를 특정해 찾아갔다가 집안에 있던 조씨를 상대로 추궁한 결과 자백을 받아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자세한 내용을 진술하고 있진 않지만 시비 끝에 살해했다고 혐의 인정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최씨의 휴대전화 선불폰 통화내역을 확보, 최근 자주 통화한 대상자를 추려내는 가운데 최씨와 함께 살아온 조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했다.

    이후 최씨의 주변인 탐문 조사 과정에서 현 주거지를 특정해 찾아갔다가 집 안에 있던 조씨를 상대로 추궁한 결과 자백을 받아냈다고 설명했다.

    조씨는 별다른 저항없이 검거에 순순히 응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씨는 렌터카를 빌려 최씨 시신을 대부도 일대 2곳에 각각 유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조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와 경위 등을 조사한 뒤 살인·사체훼손·사체 유기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1일 오후 3시 50분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도 내 불도방조제 입구 근처 한 배수로에서 마대에 담긴 남성 하반신 시신이 발견된데 이어, 3일 오후 2시쯤 대부도 북단 방아머리선착장 인근 물가에서 상반신이 발견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