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행복한 시애틀 "이대호,없었다면 못 이겼다"



야구

    행복한 시애틀 "이대호,없었다면 못 이겼다"

    이대호 (사진=노컷뉴스)

     

    메이저리그 데뷔 첫 연타석 홈런을 때려 역전승을 이끈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의 활약에 스캇 서비스 시애틀 감독도 깊은 인상을 받았다.

    서비스 감독은 5일(한국시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의 경기에서 9-8로 승리한 뒤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대호의 엄청난 타격이 없었다면 우리는 이기지 못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당연한 이야기다.

    오클랜드는 시애틀의 에이스 펠릭스 에르난데스를 무너뜨렸다. 에르난데스는 4이닝 9피안타 8실점(4자책점)을 기록하며 조기 강판됐다. 5회말에만 대거 6점을 뽑은 오클랜드는 8-4로 앞서가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그러나 이대호의 벽을 넘지 못했다.

    8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한 이대호는 6회 솔로홈런을 터뜨린 데 이어 팀이 7-8로 추격한 7회 역전 투런홈런을 쏘아올렸다. 시애틀은 이대호의 3타점 맹활약에 힘입어 오클랜드에 9-8 역전승을 거뒀다.

    이대호는 올 시즌 32번의 타석에서 4개의 홈런을 터뜨리는 괴력을 과시하고 있다. 제한된 기회 속에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서비스 감독은 "이대호가 경기에 자주 나서지는 못하고 있지만 팀에 공헌할 방법을 찾고 있다. 정말 굉장한 일"이라며 기뻐했다.

    이대호는 올 시즌 타율 0.281, 출루율 0.343, 장타율 0.656을 기록하고 있다. OPS가 무려 0.999다. OPS가 1.0이 넘으면 특급 타자로 평가한다.

    이대호는 좌타자 애덤 린드와 함께 플래툰 시스템 하에서 1루를 맡고 있다. 좌투수가 선발 출전하는 날 이대호도 선발로 나간다. 그런데 이날 터뜨린 홈런 2개 모두 오클랜드의 우완 불펜투수를 상대로 뽑아냈다.

    서비스 감독은 이대호에게 타격 기회를 줬고 이대호는 기대에 부응한 것이다. 시애틀도 신바람을 냈다. 16승11패로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1위를 달리고 있다. 원정 성적은 11승4패로 아메리칸리그 전체 1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