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병훈표 사극' 이름값 하나…'옥중화' 2회 만에 20% 돌파



방송

    '이병훈표 사극' 이름값 하나…'옥중화' 2회 만에 20% 돌파

    '결혼계약' '내딸 금사월' 보다 빠른 속도로 20%대 진입

    옥중화 공식포스터 (사진= MBC 제공)

     

    MBC 새 주말드라마 '옥중화'(극본 최완규·연출 이병훈, 최정규)가 방송 2회 만에 시청률 20% 고지에 올랐다.

    2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일 방송된 '옥중화' 2회가 전국 기준 20%를 기록, 동시간대 1위를 나타냈다.

    이는 지난 달 30일 17.3%로 출발했던 첫 회보다 2.7%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인기리에 종영한 전작 '결혼계약'과 '내딸 금사월'이 각각 8회와 10회 만에 20%를 넘어선 것에 비하면 훨씬 빠른 속도의 성장세를 보여 눈길을 끈다.

    첫 회에서 주인공 옥녀의 탄생을 보여주며 전옥서(조선시대의 교도소)를 소개했다면, 이날 방송에서는 영민한 옥녀(정다빈 분)가 윤원형(정준호 분)에게 "제왕의 운을 타고 나셨다"고 사주를 건네 환심을 사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후 옥녀는 정난정(박주미 분)에게까지 큰 점수를 따며 비단옷까지 얻어 입게 되었지만, 그 옷이 화근이 되어 화적패에 잡혀가 처형의 위기에 처해진다.

    다행히 관군의 화적패 소탕으로 가까스로 구해진 옥녀.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그녀지만 무자비하게 짓밟히는 화적패의 몰살과 윤원형의 잔인함 등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하고 한 번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뒤이어 등장한 윤태원(고수 분)은 "꼬맹아"를 외치며 옥녀에게 유들유들 농을 거는 그의 모습은 등장 자체만으로도 극을 또 다른 분위기로 이끌기에 충분했다.

    드라마 제작진은 "'3회차에서는 비밀감옥을 알게 된 옥녀, 박태수(전광렬 분)와의 만남, 그리고 전옥서를 나선 윤태원의 본격적인 활동'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옥중화'는 옥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옥녀와 미스터리한 조선 상단의 인물 윤태원이 문정왕후-윤원형-정난정 등 악의 무리, 그리고 조선 명조시대를 대표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며 외지부로 우뚝 서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