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낭만적인 유럽의 5성급 캠핑장 BEST 3



여행/레저

    낭만적인 유럽의 5성급 캠핑장 BEST 3

    • 2016-04-29 17:08

    투리스타, 유럽 정취 만끽할 수 있는 캠핑장 소개

    융프라요흐에서 캠핑은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사진=투리스타 제공)

     

    몇 년전부터 국내에 불어닥친 캠핑의 열기로 캠핑여행은 더 이상 우리에게 생소하지 않은 여행의 형태가 되었다. 국내에서 캠핑이 유행하기 훨씬 전부터 유럽 전역에는 셀 수도 없이 많은 캠핑장이 존재하고 있었다.

    차로 국경을 간단히 넘어 여행할 수 있는 유럽의 특성과 천혜의 자연환경들로 인해 유럽에서는 이미 캠핑카 여행이 대중화 되어 있다. 대부분의 유럽 캠핑장들은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조건들을 가지고 있고 캠핑장에 따라 호텔 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들도 있다.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www.turista.co.kr)는 렌터카와 캠핑장을 이용한 드라이빙 자유여행상품을 출시했다. 렌터카 유럽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저렴하면서도 진정한 여행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을 고려해보는건 어떨까. 유럽 내의 캠핑장중 최고 등급인 5성급의 캠핑장들을 소개한다.

    ◆ 스위스 라우터부르넨의 캠핑 융프라우 홀리데이 파크 (Camping Jungfrau Holiday Park)

    스위스 라우터부르넨의 캠핑 융프라우 홀리데이 파크 (사진=투리스타 제공)

     

    스위스의 인터라켄은 융프라우요흐를 오르려는 전세계의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대표적인 도시이다.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요흐 등반열차를 탄다면 융프라우요흐 뿐만 아니라 휘르스트를 갈 수 있는 관문인 그린델발트, 쉴트호른을 오를 수 있는 관문인 라우터부르넨등을 갈 수 있다.

    '캠핑 융프라우홀레데이파크(Camping Jungfray Holiday Park)"는 라우터부르넨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스위스 내에서도 5성급의 등급을 받은 최고급 캠핑장 이다. 텐트사이트 뿐만 아니라 방갈로와 캐라반이 구비되어 있어 캠핑 장비를 준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으며, 캠핑장 내에 슈퍼마켓과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어 매우 편리하다.

    이 캠핑장은 호텔 시설 부럽지 않은 편의시설로 감동을 주지만 무엇보다도 자랑할 만한 요소는 스위스에서 9번째로 높은 폭포인 '슈타우바흐 폭포(Staubbach Falls)'가 캠핑장 바로 앞에서 떨어지는 절경을 연출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을 바로 눈앞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사실이야 말로 캠핑의 진정한 매력이 될 것이다.

    주소 :Weid 406,3822 Lauterbrunnen Switzerland

    ◆ 스위스 브리엔츠의 AAREGG 가족 캠핑장

    스위스 브리엔츠의 AAREGG 가족 캠핑장 (사진=투리스타 제공)

     

    인터라켄은 좌측에 있는 튠호수(Thunersee)와 우측에 있는 브리엔츠호수(Brienzersee) 사이에 끼어 있는 도시로 지명의 의미 자체가 '호수(Laken) 중간(Inter)'이라는 의미이다.

    AAREGG 캠핑장은 브리엔츠 호수의 오른쪽 끝자락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이 캠핑장 역시 5성급의 등급을 받은 우수한 캠핑장이다. 아름다운 브리엔츠 호수를 앞마당 수영장처럼 가지고 있어 매우 평화롭고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브레엔츠 호수 뿐만 아니라 샬레공원도 가까워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다. 인터라켄으로의 접근이 쉬워 매우 인기가 좋은 곳 이므로 이곳을 이용할 때에는 미리미리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주소 :Seestrasse 22,3855 BrienzSwitzerland

    ◆ 프랑스 비아리츠의 Le Pavillon Royal 캠핑장

    프랑스 비아리츠의 Le Pavillon Royal 캠핑장 (사진=투리스타 제공)

     

    프랑스와 스페인의 서쪽 국경 근처에 위치한 비아리츠는 유럽 각지에서 서핑을 즐기려고 몰려드는 서퍼들의 천국이다. 중세시대부터 유럽의 귀족들과 부자들이 즐겨찾는 휴양도시로 프랑스 최초의 해수욕장이 있는 곳이다.

    비아리츠에는 그 유명세 만큼이나 크고 작은 캠핑장들이 즐비한데 그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캠핑장이 있다면 바로 Le Pavillon Royal 5성급 캠핑장을 꼽을 수 있다. 비아리츠(Biarritz)와 비다(Bidart) 사이의 해변가에 위치한 이곳은 바스크 해안의 유일한 5성급의 캠핑장으로캠핑장 이용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백사장을 가지고 있다.

    서핑의 해변답게 이 캠핑장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장비 렌탈과 서핑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다.

    주소 :Avenue Prince de Galles,64210 Bidart,France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