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진상규명하라' 의인 김동수씨 안타까운 자해(종합)



사건/사고

    '세월호 진상규명하라' 의인 김동수씨 안타까운 자해(종합)

    극심한 트라우마로 고통…지난해부터 수차례 자해 시도

    '파란 바지의 의인' 으로 알려지면서 세월호 영웅으로 떠올랐던 김동수(51) 씨가 18일 오후 제주도청 로비에서 자해를 시도해 또다시 병원으로 옮겨졌다. (사진=김대휘기자)

     

    '파란 바지의 의인'으로 알려지면서 세월호 영웅으로 떠올랐던 김동수(51) 씨가 18일 오후 제주도청 로비에서 자해를 시도해 또다시 병원으로 옮겨졌다.

    김 씨는 이날 오후 1시 30분쯤 제주도청 1청사 1층 로비에서 '세월호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고함을 외치다 갑자기 소지하고 있던 문구용 커터칼로 좌우 손목과 배, 옆구리 등을 자해했다.

    그렇지만 도청 직원들의 만류와 긴급 출동한 경찰의 제지로 큰 부상은 피했다.

    김 씨는 "세월호 진상도 밝히지 못하고, 사람들의 고통도 치유하지 못하는 이 나라가 싫다"고 외친 뒤 자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에 의해 제주시내 한국병원으로 후송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이다.

    김동수 씨는 지난 2014년 4월 세월호 참사 당시 학생 20여 명을 구조한 '파란 바지의 의인'으로 유명해졌다. 김 씨는 세월호 침몰 당시 자신의 몸에 소방호스를 감아 학생들을 구조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으며 이후 극심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병원 치료를 받아왔다.

    '세월호 의인' 김동수 씨. (사진=권민철 기자)

     

    김 씨는 세월호 참사 이후 트라우마에 시달려왔으며 지난해 3월 제주도 자택에서 왼쪽 손목을 흉기로 그어 자해했다가 딸의 신고로 병원에 옮겨졌으며, 지난해 12월에는 4·16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청문회장에서 자해를 시도하는 등 지난해부터 최소 네 차례 자해를 시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