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짬툰, '제2회 웹툰 공모전' 실시…총 상금 5,000만 원



문화 일반

    짬툰, '제2회 웹툰 공모전' 실시…총 상금 5,000만 원

     

    (주)투믹스의 웹툰 플랫폼 짬툰(대표 김성인)이 국내 웹툰 산업 발전과 역량 있는 웹툰 작가 발굴을 위한 '제2회 짬툰 웹툰 공모전'을 실시한다.

    대상 1작품에게는 상금 2,000만 원과 함께 22인치 액정 태블릿이 부상으로 증정된다.

    2작품을 선정하는 최우수상은 1,000만 원의 상금을, 5작품을 선정하는 우수상은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모두 짬툰에서 정식 연재된다.

    자격의 제한 없이 기성작가부터 신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팀 단위 신청도 가능하다.

    응모작의 장르나 소재의 제한도 없다. 중복 응모도 가능하며 제출하는 작품의 개수도 제한이 없다.

    응모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안내와 접수처(이메일)는 짬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당선작은 작화, 기획우수성,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30일에 발표한다.

    한편 오는 5월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는 짬툰은 이번 웹툰 공모전에 이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지난 공모전보다 상금 규모를 키우고 시상 작품 수를 늘렸다.

    김성인 대표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규모를 키운 웹툰 공모전을 통해 아직 세상에 빛을 보지 못한 작품들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라며 "선두 업체로서 앞으로도 웹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