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부모 가정 조롱' 장동민 결국 피소…"약자 상처 후벼파"



방송

    '한부모 가정 조롱' 장동민 결국 피소…"약자 상처 후벼파"

    (사진= 코미디 빅리그 '충청도의 힘' 영상 캡처)

     

    한부모 가정 아동을 비하하는 개그로 논란을 빚은 개그맨 장동민이 피소됐다.

    한부모가정 권익단체인 '차별없는가정을위한시민연합'(이하 차가연)은 7일 오후 tvN 예능프로그램 '코미디 빅리그'의 '충청도의 힘' 코너에 출연한 개그맨 장동민과 황제성, 조현민 등 3명과 함께 해당 프로그램 제작진(담당PD, 구성작가)과 tvN 김성수 대표를 모욕죄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차가연 측은 "장동민 등이 전국의 한부모 가정 아이들을 모욕하고 조롱했다. 개그라는 이름으로 사회적 약자의 상처를 후벼 파는 연예인들과 시청률 올리기에 혈안 돼 문제의식 없이 이를 방송에 내보내는 제작진에 경각심을 주기 위해 고소를 결정했다"고 고소이유를 밝혔다.

    개그맨은 물론 '코미디 빅리그' 제작진과 방송사 대표까지 무더기 피소를 당한 가운데 tvN 측은 "아직 고소장을 받지 못했다. 현재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장동민은 지난 3일 코미디 빅리그 '충청도의 힘'에서 7살 '애늙은이' 콘셉트로 출연해 "쟤네 아버지가 양육비를 보냈나 보다. 선물을 양쪽에서 받잖여. 재테크여, 재테크"라고 말하는 등 한부모 가정 아동을 조롱하는 발언을 해 뭇매를 맞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해당 코너에서 장동민은 개그맨 황제성과 함께 노인비하 및 아동 성추행 연상 개그도 선보여 논란이 됐다.

    방송이 끝나고 시청자 비판이 거세지자 '코미디 빅리그' 제작진은 지난 6일 "해당 코너에 대한 논란은 명백히 제작진의 잘못이다. 상처받은 분들께 정말 죄송하다"고 공식 사과했다.

    장동민이 출연해 논란을 빚은 '코미디 빅리그' 내 코너 '충청도의 힘'은 결국 폐지가 결정된 상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