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이재명 시장 '총살 처형' 게시한 간부 감찰



사건/사고

    경찰, 이재명 시장 '총살 처형' 게시한 간부 감찰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화면 캡처)

     

    이재명 성남시장을 처형해야 한다는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한 현직 경찰 간부가 감찰 조사를 받게 됐다.

    31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이같은 내용의 글과 이 시장의 얼굴에 총구를 겨눈 사진을 공유한 서울의 한 경찰서 보안과장 김모(59) 경정에 대한 감찰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김 경정이 (게시글을) 공유한 건 사실이고 정확한 의도나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총살처형 하겠다는 현직 경찰 간부…나라가 미쳐갑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화면 캡처)

     

    이 시장은 "현직 경찰 간부가 이재명 시장을 처형해야 한다며 제 이마에 권총을 쏴 죽이는 그림을 올렸습니다"라며 "저의 미국 맨스필드재단 초청간담회 발언을 조작한 종북몰이와 함께…"라고 밝혔다.

    이어 "제 발언은 '대화 협상 중심의 민주정부 10년간 핵 문제는 소강상태로 거의 진전이 없었는데 이후 강경 압박제재 정책에도 불구하고 핵과 미사일 문제가 악화되었으니 이제 대화협상에 무게를 두고 6자회담에 복귀해야 한다'였다"며 "이를 가지고 '민주정부 당시에는 핵 개발 없었다고 거짓말', '한국 정부 때문에 북핵개발 되었다 거짓말' 한 것으로 조작했습니다"고 말했다.

    또 "일부 언론이 종북몰이 왜곡기사를 쓰고, 이를 근거로 잔인하고 해괴망측한 글이 생산되어 무차별 유포되더니 이제 경찰 간부까지 나서 확산시킵니다"라며 "권총을 소지하는 현직 경찰 간부가 종북몰이와 함께 자치단체장 머리를 권총으로 쏴 처형하겠다니요?"라고 반문했다.

    이에 따라 이 시장은 김 과장에 대한 즉각적인 조사와 문책, 형사처벌뿐 아니라 강신명 경찰청장의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해당 경찰서장은 "김 경정은 내년이 정년인 사람으로 SNS가 익숙지 않은 사람"이라며 "공유 기능이 단순히 글을 확인했다는 걸 의미하는 줄 알았다고 말하더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