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보상 안 받아. 내가 집 팔아 줄 테니 애 살려 나와"



영화

    "보상 안 받아. 내가 집 팔아 줄 테니 애 살려 나와"

    세월호 다큐 '업사이드 다운', 故 제세호 군 아버지 사연 공개

    세월호 2주기를 앞두고, 오는 4월 14일 개봉 예정인 세월호 다큐 '업사이드 다운'(연출 김동빈)이 자식을 잃고 가슴 아파하는 아버지 4인의 사연을 17일부터 차례차례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아버지들은 자신의 유일한 꿈이었던 아이들과 소용돌이치는 그날의 기억에 대해 말한다.

    (제공 사진)

     

    (제공 사진)

     

    (제공 사진)

     

    이날 공개된 사연은 세호 아버지 제삼열 씨의 이야기. 제 씨의 아들 세호의 태명은 '주왕이'. 산을 좋아하는 부부가 주왕산에서 애를 갖게 되어 붙은 이름이다.

    故 제세호 군은 신종 플루 때문에 초등학교 때 수학여행을 못 다녀왔기에 2014년 4월을 누구보다 기다려왔던 아이다.

    세호 군이 남긴 마지막 말은 “아버지 잘 다녀오겠습니다”.

    하지만 세월호 참사로 인해 세호는 돌아오지 못했고, 아버지 제삼열 씨의 꿈은 무너져버렸다.

    제 씨는 말한다. "보상 안 받아. 차라리 내가 집 팔아서 줄 테니까 애 살려 나와. 애 가져다 줘."

    한편 다큐 '업사이드 다운'은 아버지들의 슬픔을 나누고자 제작된 영화다.

    아버지 4인의 사연을 담는 동시에, 16명의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사회의 문제점을 진단한다.

    현재 '업사이드 다운'은 전국 극장 개봉을 위한 소셜펀딩을 진행 중이다. 펀딩 마감일은 오는 21일. 앞으로 4일 남았다.

    펀딩 사이트 주소 : http://socialfunch.org/upsidedown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