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상락 전 나주교육장, 전국 최고령 물리치료사 등 합격



광주

    서상락 전 나주교육장, 전국 최고령 물리치료사 등 합격

    68세의 나이 극복 "공부에는 끝이 없다"

     

    38년 동안 일선 교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뒤 지난 2011년 나주교육장을 끝으로 정년퇴임한 서상락(68)씨가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시험에 전국 최고령으로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서 전 교육장은 오랜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지난 2013년 3월 전남과학대 물리치료학과에 신입생으로 입학, 대학 전 과정을 하루도 빠짐없이 성실히 학업에 전념, 어린 학생들도 쉽게 따기 어렵다는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 합격했다.

    특히 그는 68살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의료기사인 물리치료사 면허증, 뇌 전문가 자격증, 응급처치 자격증, 스포츠맛사지 1급 자격증 등 재학기간 동안 7개의 보건․의료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남다른 학구열을 과시했다.

    그가 물리치료사에 눈을 뜬 것은 퇴직후 무료하게 살아가는 것보다 인체의 신비에 대해 알아보자고 단순히 생각한데서 출발해 이같은 결실을 맺었다.

    강의시간마다 가장 앞자리에서 녹음을 해가며 듣고 또 듣는 열의를 보이면서 손자뻘인 학생들 사이에서 '이상한 어르신'으로 통했다. 그러나 한해 두해 일관되게 같은 모습을 보이자 학생들은 '대단한 어르신'으로 그를 인정했다.

    또 그는 나이에서 오는 한계를 극복하며 공부를 더 하고 싶어 아예 대학기숙사에 들어가 공부에만 전념하는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

    그는 "국가공무원으로서 한 평생 혜택 받은 것을 사회에 환원하는데 남은 여생을 바치겠다"면서 "앞으로 물리치료사로서 낮은 곳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이들에게 봉사하는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 전 교육장은 황산고 교장, 전남기술과학고 교장, 전남도교육청 중등장학관, 진도교육장, 나주교육장등 전남교육의 주요 요직을 담당한 정통 교육공무원이었다.

    한편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합격률이 개교 이래 최고를 기록한 것도 서 전 교육장의 숨은 열정이 한 몫 한 것으로 학교는 평가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