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엄마가 큰딸 살해해 암매장…공범 2명도 구속



경남

    엄마가 큰딸 살해해 암매장…공범 2명도 구속

    말 안 듣는다고 감금·폭행하고 굶기기까지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

     

    경남 고성에서 두 딸을 학교에 안 보낸 혐의로 구속된 40대 엄마가 실종된 것으로 알려진 큰 딸을 살해해 사체를 유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남 고성경찰서는 두 딸을 초등학교에 보내지 않고 방치해 아동복지법을 위반한 혐의로 박모(42.여)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큰 딸을 폭행해 숨지게 하고 야산에 유기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박씨를 도와 함께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이모(45.여)씨와 백모(42.여)씨를 구속하고, 이모(50.여)를 불구속 입건했다.

    박씨는 지난 2011년 10월 26일 경기도 용인의 한 아파트에서 자신의 딸 A(당시 7세)양이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폭행하다 사망하자 이씨 등의 도움을 받아 경기도의 한 야산에 사체를 암매장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큰 딸이 사라졌는데도 실종신고를 하지 않은 점을 수상히 여겨 박씨를 상대로 거짓말탐지검사와 진술 모순점 등을 집중 추궁해 범행을 인정하는 진술을 받아냈다.

    박씨는 평소 자신의 말을 듣지 않는 A양을 베란다에 감금해 폭행하거나 굶기는 등 학대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자세한 범행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사체를 유기한 경기도 광주 일대에서 사체 수색작업을 벌일 예정이다.

    한편, 박 씨는 지난 2009년 1월 서울 집에서 5살과 2살이던 두 딸을 데리고 집을 나온 뒤 수도권 지역을 떠돌아 다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