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 연휴 5일, 집에만 있을 건가요?



공연/전시

    설 연휴 5일, 집에만 있을 건가요?

    [문화연예 설 기획 ④] 문화 행사, 즐길 공연·전시 등 풍성

    2016년은 '붉은 원숭이'의 해인 병신년(丙申年)입니다. 원숭이는 재능과 지혜를 상징하는 동물로 널리 알려져 있죠. CBS노컷뉴스가 설을 맞아 알찬 정보를 담은 문화연예 기획을 마련했습니다. [편집자 주]

    글 싣는 순서
    ① 설 연휴 파일럿 예능 골라보는 재미 '쏠쏠'
    ② 상차림…케이블 '풍성' vs 지상파 '소박'
    ③ 설 대목 '스크린 전쟁'…극장가 장악할 영화는?
    ④ 문화 행사, 즐길 공연·전시 등 풍성
    이번 설은 대체 공휴일까지 포함해 5일이나 된다. 온 가족이 모이는 기간, 집에서만 보내지 말고 밖으로 시선을 돌려보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 문화 행사

    (자료사진/노컷뉴스)

     

    ▶ 6일 보신각터에서 설맞이 보신각 타종 행사를 운영한다. 고향에 방문하기 어려운 실향민뿐만 아니라 중국동포, 다문화가족 등을 대상으로 설 합동차례도 지낸다.

    ▶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는 7일 오후 2시 왕궁수문장 교대의식이 진행된다. 1년의 마지막 날인 제석(除夕) 날 행하던 풍속 중 하나인 '연종제(年終祭)'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재현할 예정.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당초 9일까지 예정됐던 스케이트장 운영을 설 연휴 대체휴무일인 10일까지 하루 더 연장한다. 광장 주변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민속 놀이마당을 즐길 수 있다.

    (황진환 기자/노컷뉴스)

     

    ▶ 서울역사박물관과 한성백제박물관에선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뮤지컬 근초고, 북한민속공연 등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문화공연도 열린다.

    ▶ 서울대공원에서는 원숭이해를 맞이하여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원숭이를 주제로 설맞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원숭이 탈춤공연, 띠별 신년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십이지신 포토존’이 조성된다.

    ▶ 국립국악원은 설 당일인 8일 오후 3시부터 야외광장에서 대형 팽이 돌리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한다. 오후 5시에는 국립국악원 민속악단과 무용단이 길놀이와 판굿, 민요 방아타령, 강강술래를 선보인다.

    ◇ 전시·공연 등

    ▶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전통문화예술 복합공간 삼청각은 8일부터 9일까지 정오 12시에 ‘진찬(珍饌)-새해를 여는 잔치’ 공연을 펼친다. 명창 ‘임현빈’ 및 명무 ‘김나영’과 함께 꾸미는 전통국악앙상블 ‘놀음판’의 다채로운 무대와 공연 후 삼청각에서 준비한 설맞이 특선점심메뉴를 맛볼 수 있다.

    ▶ 인상주의 모네의 웅장한 그림에 앙드레 가뇽의 깊고 잔잔한 음악이 조화를 이루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모네, 빛을 그리다展’은 원숭이 띠를 위한 특별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원숭이띠 본인과 동반 1인에게 티켓 30%할인을 10일까지 제공한다.

    연극 '인디아 블로그'. (스토리P 제공)

     

    ▶ 연극판 ‘꽃청춘’이라 불리며, 여행 충동을 불러일으키는 연극 ‘인디아 블로그’는 10일까지 공연 예매 시 30% 할인 혜택을 준다.

    ▶ 오로라가 보이는 가상의 마을에서 한겨울 금요일 밤 9시, 아홉 커플에게 동시에 일어나는 사랑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그려낸 연극 ‘Almost Maine’(올모스트 메인). 10일까지 공연 예매 시 전석 40%, 3인 이상 가족과 함께 관람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꿈도 목표도 없는 청년백수 ‘이성용’이 우연히 액션스쿨에 다니게 되면서 액션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려낸 연극 ‘액션스타 이성용’. 10일까지 공연 예매 시 전석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세계 4대 뮤지컬'로 꼽히는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연휴 기간 동안 VIP석과 R석은 20% 할인, S석과 A석은 30% 할인 혜택을 준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공연사진. (제​공 = 충무아트홀)

     

    ▶ 개막 10주 만에 100억 매출을 돌파하여 창작뮤지컬로써는 최초로 단일 시즌 최다 매출을 기록한 '프랑케슈타인'은 10일까지 1인 4매에 한하여 VIP석 20%, R∙S∙A석 30%할인을 진행한다.

    ▶ 대중들이 잘 알고 있는 동화 ‘신데렐라’, ‘백설공주’ 그리고 ‘인어공주’를 바탕으로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현재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심리를 반영한 남자버전의 신데렐라 스토리 '난쟁이들'은 연휴 기간 온 관객들에게 추첨을 통하여 이색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