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제2의 4대강 폭로했더니 선거법 수사"…반발



사회 일반

    이재명, "제2의 4대강 폭로했더니 선거법 수사"…반발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캡처)

     

    선거관리위원회가 이재명 성남시장 등을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에 대해 이 시장은 "무상복지와 불륜·패륜몰이, 제2의 4대강사업 폭로와 선거법 검찰수사"라며 반발했다.

    이 시장은 2일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부정부패 예산낭비 세금탈루 없애 만든 예산으로 빚 갚고 3대 무상복지를 해서 정부와 충돌했는데 빚 갚으며 복지 늘리는 성남시를 보고 부도 위험있다고 공격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자신과 성남시를) 공격하던 정부가 복지축소하면서 국가부채 늘린 것으로 역공당하자 뜬금없이 철 지난 패륜몰이, 불륜몰이가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복지정책 죽어라 막는 정부가 연 100억 원대 공사비 퍼주기 강요한다고 폭로하자 또 뜬금없이 터져 나온 SNS시정홍보 사전선거운동 검찰수사..이거 뭔가 큰 게 움직이는 느낌이다"라고도 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에도 "시장이 시킨다고 공무원들이 목숨 내놓고 불법 사전선거운동을 할 것 같나"라며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이런 식으로 옭아매려 할 줄 알고 공무원들에게 SNS를 열심히 하되 '정치중립의무 철저 준수' 지시를 수차례 내렸다"면서 "오해될 SNS를 하는 공무원이 발견되면 제지하도록 개별지시까지 했다. 선관위가 당사자 설명도 안 듣고 시장과 공무원들을 수사의뢰했고 검찰은 수사를 개시한다"고 비판했다.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앞서 경기도 선관위가 이 시장의 업적을 소속 공무원들이 조직적으로 홍보한 정황이 있다며 수사의뢰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 8월 한 시민단체는 성남시 소속 공무원 500여 명이 SNS를 통해 이 시장의 업적을 조직적으로 홍보한 정황이 있다며 경기도 선관위에 고발한바 있다.

    {RELNEWS:right}경기도 선관위는 고발인 조사를 거쳐 같은 해 11월 이 시장과 성남시 SNS 담당자가 직원들에게 홍보를 지시하거나 관여한 정황이 있다며 2018년 지방선거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검찰에 수사의뢰했다.

    한편, 이재명 성남시장과 김용남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이 지난 1일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성남시가 올해 강행한 '3대 무상복지' 사업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이 시장은 이날 정부가 올해부터 개정 시행하는 표준품셈에 대해서도 제2의 4대강사업이라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