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제입법 서명' 50만 돌파…'박근혜' 이름만 2만여 건



기업/산업

    '경제입법 서명' 50만 돌파…'박근혜' 이름만 2만여 건

    허위·대리 서명 최근 급증…대한상의, 동일이름 삭제

    경제관련 입법촉구 서명운동 (사진=자료사진)

     

    경제관련 입법촉구 서명운동에 참여한 인원이 열흘만에 5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에 반대하는 대리, 허위 서명도 늘고 있다.

    특히 ‘박근혜 이름이 들어간 것만 1천명’ 기사가 나온 다음 날인 27일 박근혜 대통령 이름으로 한 서명 2만여 건이 동시에 입력되기도 했다. 또 ‘아베 신조’, ‘오바마’, ‘시진핑’ 등 외국 국가 원수 이름의 허위 서명도 있었다.

    ‘민생 구하기 입법 촉구 1000만 서명’ 운동본부는 이같은 서명을 '허위 서명'으로 규정하고 즉시 삭제 조치한 뒤 해당 IP도 차단했다. 물론 서명 집계에서도 제외시켰다.

    본부 측은 IP주소값 변환 기술을 활용해 서명을 자동 입력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밝히고 동일한 IP주소에서 3분 내 10건의 서명이 이뤄지면 악의적 허위 서명으로 규정하고 삭제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18일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벌이고 있는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1000만 서명운동’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한편 28일 현재 서명운동에 참여한 인원이 열흘만에 50만명을 넘어섰다.

    서명운동본부는 “28일 오전9시 기준 온라인 서명자수가 25만3천명, 오프라인 서명자수가 28만여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서명의 경우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서울 25개 구상공회를 통한 서명자가 4만여명, 전경련 등 경제단체와 협회 서명운동에서 4만여명, 팩스와 우편, 직접 방문 등으로 보내온 서명 인원이 2만여명, 시민단체 등이 벌이고 있는 서명운동에서 18만여명이 동참한 것으로 집계됐다.

    서명운동본부측은 “아직 집계되지 않은 곳이 많아 실제 오프라인 서명자 수는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되며, 서명운동이 범국민적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