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장군의회 전 의장 "윤상직·하태경, 선거지원 뒷거래 의혹 조사해야"



부산

    기장군의회 전 의장 "윤상직·하태경, 선거지원 뒷거래 의혹 조사해야"

     

    부산 기장군의회 강경수 전 의장은 22일 윤상직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의 선거조직 뒷거래 의혹을 조사해달라는 내용의 진정서를 선관위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강 전 의장은 "언론 보도를 보면 하 의원이 보좌관을 선거운동원으로 파견하면서 윤 전 장관이 돈을 보내 급여를 보전하자고 논의했다"며 "이는 선거운동과 관련해 금전적 이익을 줄 수 없고, 제공 의사를 표시한 사람 역시 처벌할 수 있도록 한 선거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12월 말 당협위원회 사무국장을 겸직하는 시의원이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듯한 말과 글을 지역주민에게 전했다"며 선관위에서 이 부분도 조사해 달라고 요청했다.

    강 전 의장은 새누리당 책임당원으로 이 지역 같은 당 예비후보인 안경률 전 의원의 측근으로 분류된다.

    앞서 이달 초 기장군 새누리당 예비후보인 윤 전 장관과 이 지역 현역 의원으로 이번 총선에서 해운대로 지역구를 바꿔 출마를 선언한 하 의원이 금전적 대가를 담보로 선거지원을 논의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이에 대해 윤 전 장관과 하 의원은 "하 의원 지역구 보좌관을 지원 받는 문제를 상의한 바 있으나, 해당 보좌관이 선거법 위반 전력이 있어 논의를 중단했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