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청년배당 현금깡…일베회원 조작 의혹 제기



사회 일반

    이재명, 청년배당 현금깡…일베회원 조작 의혹 제기

    이재명 성남시장이 조작 의혹을 제기한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된 성남시 청년배당 관련 글.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이재명 성남시장이 청년배당 상품권 현금 할인 이른바 현금깡과 관련해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회원의 조작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시장은 22일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터넷 사이트 오늘의유머(오유) 게시판에 올라온 한 회원의 글을 인용하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초보 오유 회원만도 못한 ○○○기자들 성남 청년배당 상품권이 인터넷 중고장터에 올라왔다며 청년배당 폄하에 여념 없으신 기자님들, 당신들이 인용한 자료는 청년배당 이전에 올라온 것을 일베 회원이 조작한 겁니다.(현재는 아예 사라짐)'라고 썼다.

    그는 또 '일베자료가 조작된 걸 초보오유러가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수준 낮은 일베만 보시면 짝짝이 눈에 정신지체아 되는 수가 있어요"라고 했다.

    그는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하려고 성남내 영세자영업자와 골목상권 재래시장에서만 쓸 수 있는 상품권을 준 건데, 현금 줘서 술 먹고 복권 사고 타지에서 쓰게 하는 것 보다는 백배 낫지요.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고, 훔치기 좋은 현금 없애고 물물교환 되돌아가자 주장할 분들'이라고 꼬집었다.

    성남시는 앞서 상품권 지급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4월 2분기 청년배당(12만5천 원)부터 성남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유흥업소 등의 이용이 제한되는 지역전자카드로 지급방식을 변경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