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경태 새누리당行…"당헌당규 위반·막장드라마"



부산

    조경태 새누리당行…"당헌당규 위반·막장드라마"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조경태 의원(가운데)이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김무성 대표에게 입당서를 제출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부산사하을 조경태 의원이 21일 새누리당에 입당하자 새누리당 부산사하을 예비후보와 야당은 '당헌당규 위반' 이라거나 '막장드라마'라고 비난했다.

    부산 사하을에서 3선, 12년동안 야당생활을 해온 조경태 의원이 여당인 새누리당으로 말을 갈아탔다.

    조 의원은 21일 새누리당 입당 후 최고위원회에서 "받아주셔서 감사하다"며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이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국민만 바라보는 정치를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이 새누리당에 입당하자 부산사하을 새누리당 예비후보인 석동현 변호사는 즉각 반발했다.

    석 변호사는 "12년동안 새누리당과 그 전신인 한나라당을 비판해온 조 의원에 대해 입당원서 하나 없이 최고위원회의에서 입당을 허락하는 것은 당헌당규 위반 아니냐"고 지적했다.

    또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가 입당원서 받는 곳이냐"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조 의원의 새누리당 입당은 청와대 기획, 김무성 감독, 조경태 주연의 막장드라마"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더민주는 "조경태 의원의 탈당과 새누리당 입당으로 한 편의 저질 드라마가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석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누님'이라고 부른다는 윤상현 전 청와대 정무특보가
    조경태 의원의 탈당과 새누리당 입당을 위해 물밑 작업을 해 왔다는 사실이 언론에 보도된 것이 확인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