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홈페이지 갈무리
넷플릭스가 지난 해 4분기에만 560만명의 가입자를 새로 유치했다. 넷플릭스가 미국 내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는 그동안의 우려를 불식시키면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둔 것이다.
블룸버그는 1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의 지난 4분기 주당 이익이 10센트에 이른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 4분기 매출 18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정액제 스트리밍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로, 국내로 따지면 멜론, 네이버뮤직처럼 일정한 요금을 내고 마음껏 음악을 즐기는 서비스의 '동영상 버전'으로 생각하면 된다.
케이블TV 요금이 월 10만원대를 넘어서는 미국에서 넷플릭스는 월 최저 7.99달러(정액제)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또 광고 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는 점도 가입자를 사로잡았다.
지난 4분기 넷플릭스는 미국 시장에서 156만명의 가입자를 유치했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측치 162만명보다 적은 규모다. 하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증권사들이 예측한 350만명보다 훨씬 많은 404만명을 새로 유치했다.
{RELNEWS:right}넷플릭스는 최근 열린 CES2016에서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 130개국에 새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 서비스가 가능한 곳은 전세계 190여개 국으로 늘었다.
애널리스트들은 넷플릭스가 4분기에 512만명을 유치해 가입자 7430만명을 달성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가입자는 7480만명을 기록했다. 실적 발표 이후 넷플릭스 주가는 9.1% 오른 117.67달러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올해 1분기에만 610만명을 신규 유치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미국에서는 175만명, 해외 시장에서는 435만명을 가입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1분기 매출이 18억100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