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상직 장관, 후원금 뒷거래 의혹 "모르는 일" 해명



기업/산업

    윤상직 장관, 후원금 뒷거래 의혹 "모르는 일" 해명

    "하태경 의원과 보좌관 추천 문제 논의했지만 없던 일로"

    윤상직 산업통상부장관. 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윤상직 산업통상부장관은 자신이 출마할 지역구의 현역 의원으로부터 일부 조직을 넘겨받는 조건으로 돈을 건넸다는 의혹과 관련해 "모르는 일"이라고 해멍했다.

    윤상직 장관은 8일 CBS기자와 전화 통화에서 “하태경 의원으로부터 4급 보좌관을 추천받아 선거사무원으로 쓰는 문제는 논의했지만 후원금 문제는 모르는 일“이라고 말했다.

    윤 장관은 또 “하 의원으로부터 추천받은 보좌관은 선거법상 문제가 있기 때문에 선거사무원으로 쓸 수 없어서 없었던 일로 됐다”며, “현직 장관이기 때문에 후보등록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치활동을 할 수 없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윤 장관이 20대 총선에서 출마를 준비 중인 부산 해운대.기장을 지역구는 현재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의 지역구다.

    그러나 인구가 많아서 이번에 선거구 획정 과정에서 기장군은 별도 선거구로 독립할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매일경제는 윤 장관이 자신이 출마를 준비 중인 부산 기장군 지역 선거조직원을 현역 의원인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으로부터 넘겨받는 대신 하 의원 후원회 계좌로 1,000여만 원을 송금하기로 약속했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윤 장관은 익명성을 보장받고 합법적인 후원형식을 택하기 위해 지인들에게 부탁해 "한 사람당 100만원씩 갹출해 하태경 의원 후원회 계좌로 보내달라"며 쪼개기식 후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