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예방에 이희호 여사 "잘 하시겠죠"



국회/정당

    안철수 예방에 이희호 여사 "잘 하시겠죠"

    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4일 서울 동교동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아 이희호 여사를 예방하고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호남 여론을 잡기 위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안철수 의원간의 기싸움이 한창인 가운데 두 사람이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를 경쟁적으로 예방했다.

    안철수 의원은 신년연휴 직후인 4일 오전 서울 동교동 자택으로 이희호 여사를 방문해 11시부터 11시 5분까지 약 5분 정도 일행들과 함께 환담을 나눴다.

    이날 방문에는 탈당파인 김동철 문병호 유성엽 임내현 황주홍 의원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안 의원은 "저희가 새로 만드는 정당에서는 김대중 대통령께서 말씀하셨던 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병행발전 그리고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정당을 꼭 이루겠다"고 밝히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희호 여사는 "잘 하시겠죠"라고 화답했다.

    두 사람은 이후 약 10여분 정도 독대했다.

    안 의원측은 이희호 여사와의 독대면담에서 김대중 대통령 정신을 계승 발전해 정권교체를 이루겠다. 반드시 이기겠다고 했고 이에대해 이희호 여사는 "잘 되기 바란다. 소원성취하기 바란다"고 덕담을했다고 안 의원측이 전했다.

    이날 독대는 안철수 의원측으로부터 사전에 요청이 있었고 이희호 여사가 이를 수락하면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