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IT/과학 IT/과학 일반

    컨테이너 기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클라우드 전문업체 브이시스템즈, 마이클라우드플랫폼(MCP, My Cloud Platform) 솔루션 출시

    (사진=브이시스템즈 제공)
    브이시스템즈(대표 문정오)는 컨테이너 기반 하이브리드 인프라 구축 및 관리 통합 플랫폼인 마이 클라우드 플랫폼(My Cloud Platform, 이하 MCP)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이시스템즈는 "'MCP솔루션'은 사내 장비, 데이터센터, 클라우드가 혼용되는 복잡한 하이브리드 인프라 환경을 컨테이너로 표준화하여 가상화한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하며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개발, 개발 테스트 및 운영자원을 효율화하고 인프라간 배포와 이전을 빠르고 간단하게 처리해주며 관리의 편의성 또한 편하고 인프라 비용 절감 효과도 강력하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출시된 'MCP솔루션'은 클라우드와 쉽게 연동이 가능한 오픈 컨테이너 표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식률과 이동성이 탁월하다.

    또한 가상화를 컨테이너 기반으로 만들기 때문에 하드웨어의 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고 AWS, Azure, Softlayer , Ucloud 등과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손쉬운 컨테이너 배포 및 구성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인프라 확장이 가능하다.

    사용 클러스트 기반의 네트웍 가상화 기능과 On- premise, IDC, 클라우드간 볼륨관리가 용이하며 실시간 노드의 백업과 복구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웹 기반의 GUI콘솔도 제공한다. 부분적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가 구축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김진범 브이시스템즈 사업본부장(부사장)은 "MCP솔루션 출시는 다양한 기술적 노하우를 통해 기존 컨테이너 기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술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것"이라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과 그 운영에 있어 표준화된 통합 인프라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컨테이너 시스템
    컨테이너(Container) 시스템은 운영체제(OS)의 커널을 추상화해서 소프트웨어가 다양한 서버 환경에서 일관되게 작동하도록 규격화해 주는 것을 말하며 컨테이너 컨셉은 기존 버추얼 머신(VM, Virtual Machine)방식보다 가볍고 빠르며 구축이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브이시스템즈는 2010년 설립된 클라우드 전문업체로서 국내 최대 글로벌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매니지먼트를 개발, 운영하며 성장하고 있다. 2015년 8월엔 국내 기업 최초로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MSP)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