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소녀상 먼저 철거' 日보도에 정부 당국자 "완전 날조"



국방/외교

    '소녀상 먼저 철거' 日보도에 정부 당국자 "완전 날조"

    • 2015-12-30 11:59

     

    '10억엔 내기前 소녀상철거 구상 韓긍정' 보도 정면 반박
    "있을 수도 없고, 말도 안 되는 터무니없는 얘기"

    정부 당국자는 30일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해결을 위해 한일 외교장관회담에서 합의한 10억 엔(약 97억원)을 일본이 내기 전에 위안부 소녀상을 철거하는 구상에 한국이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에 대해 "완전 날조"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당국자는 이날 연합뉴스에 "회담이나 협상 과정에서 일본 측이 그런 주장을 한 적도 없다"면서 "있을 수도 없고 말도 안 되는 터무니없는 얘기"라고 지적했다.

    그는 한일간 합의에 나온 것처럼 주한 일본대사관 앞의 소녀상 문제는 "관련단체와 협의를 통해서 적절히 해결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 전부"라면서 "소녀상 문제와 일본 정부가 한국 정부가 설립하는 피해자 지원 재단에 10억엔을 출연하는 문제를 연결하는 것이 딜이 되겠느냐"고 말했다.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지난 28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외무상과의 회담 후 위안부 문제 타결을 발표하는 공동회견에서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가 주한 일본대사관 앞의 소녀상에 대해 공관의 안녕·위엄의 유지라는 관점에서 우려하는 점을 인지하고, 한국 정부로서도 가능한 대응 방향에 대해 관련 단체와의 협의 등을 통해 적절히 해결되도록 노력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소녀상 문제를 비롯해 한일간 합의와 다른 내용이 잇따라 일본 언론을 통해 나오는 배경과 관련, 일본 내부 보수세력이나 우익단체 등의 반발을 고려한 '언론플레이'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