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도청소년활동지원센터 2015 종합보고대회 개최



제주

    제주 도청소년활동지원센터 2015 종합보고대회 개최

    제1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원봉사대회 마련

    2014년 청소년활동종합보고대회(자료사진)

     

    제주도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허철수)는 28일 제주벤처마루 10층 컨퍼런스홀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과 우수청소년자원봉사자 및 활동참여자들을 시상한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5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및 지역사회·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13세의 저연령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근간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제1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5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15명이 포상을 받는다.

    제2부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는 청소년자원봉사자와 지도자를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등이 수여된다.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양아연(서귀여고3)학생은 "처음에는 단순히 봉사활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 시작한 봉사가 이제는 나의 꿈을 찾게 된 아주 중요한 경험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우수청소년자원봉사자 및 우수청소년활동참여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수상자
    △ 신희도(제주시청소년수련관), 강수민(대정청소년수련관), 이진화(NLCS JEJU), 홍유경(방송통신대학 청소년교육과 제주지역센터), 권재현(대천교회)
    ▲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수상자
    △ 진은지·김하늘·윤준석·김동휘·양원석·오준혁(한림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김예지·김지은·양시은·김예은·박주현·고동완·박하영(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김나현·김담이(방송통신대학 청소년교육과 제주지역센터)

    ▲ 수상 명단
    △ 여성가족부장관(우수봉사자)/김수민(아라중 2),양아연(서귀여고 3),희망등대(영락종합사회복지관),동행(예래청소년문화의집)
    △ 여성가족부장관/최우수터전-한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GYSD
    최우수-초롱이네가족(청소년활동진흥센터)
    △ 도지사(우수봉사자)/김소연(아라중 2), YOU&I(청소년활동진흥센터)
    △ 교육감(우수봉사자)/정기성(남주고 2),프안(청소년활동진흥센터)
    △ 진흥원 이사장/양연수(대기고 2)
    △ 센터장상(우수봉사자)/홍유경(제주여중 2),보듬누리(한림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