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YS서거]朴 "마지막 가시는 길 잘...", 유족 "편찮은데 와 주셔서 감사"



대통령실

    [YS서거]朴 "마지막 가시는 길 잘...", 유족 "편찮은데 와 주셔서 감사"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발인식에 참석해 고인을 배웅하고 있다. (사진=윤성호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서울대 병원을 다시 찾아 김영삼 전 대통령과 영결(영원한 이별)하는 자리에서, 고인의 차남 김현철씨에게 "마지막 가시는 길 가시는 곳 잘 ... (모시길)바랍니다"라며 거듭 애도의 뜻을 표명했다.

    이에 현철씨는 “몸도 불편하신데 여러가지로 신경을 많이 써 주셔서 고맙습니다”라고 박 대통령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검은 코트차림의 박 대통령은 고인의 관을 실은 영구차가 출발하기 시작하자 목례를 했고, 장례식장을 벗어날 때까지 운구행렬을 지켜봤다.

    이에 유족들은 영구차 뒤를 따라가면서 박 대통령에게 “와 주셔서 감사 합니다” “편찮으신데도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거듭 인사를 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 5분쯤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도착해 대기 중인 영구차 오른 쪽에 서서 장례 절차를 기다렸다.

    박 대통령은 두 손을 모으고 생각에 잠겨 있다가 의장대 도열병이 나타나자 운구하는 모습을 지켜봤으며, 고인의 영정 사진이 가까이 오자 목례를 하고, 또 고인의 관이 영구차에 실리는 모습을 한 장면 한 장면 지켜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