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정화 추진하는 'YS 아들'? 치매 걸렸나…"



대통령실

    "국정화 추진하는 'YS 아들'? 치매 걸렸나…"

    한완상 전 부총리(사진=자료사진)

     

    26일 오후 김영삼 전 대통령의 발인이 예정된 가운데 김 전 대통령의 초대 통일부총리였던 한완상 전 교수는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추진하는 정부여당에 대해 "정치적 치매에 걸렸다"고 비판했다.

    한 전 부총리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 전 대통령을 '아버지' '대부'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그 일(국정화)에 앞장서면서 충성경쟁을 하는 것을 보면
    YS는 기가 막힐 것"이라며 "국정화 사태를 바라보면서 어떻게 아버지, 대부라고 말할 수 있는지 치매에 걸린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한 전 부총리는 "박정희 전 대통령 때 국정화를 했는데, 명백하게 유신으로 돌아가는 지표가 국정화"라며 "(유신에 반대해 민주주의를 요구했던)YS의 투쟁을 보면서 국정화를 추진한다는 것은 정치적 치매"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YS가 건강했더라면 이런 것을 아파했을 것"이라며 "아파할 정도가 아니라 불러서 야단쳤을 것"이라고 말했다.

    YS의 정치적 공과 관련해 그는 "초기에 안가를 해체하고 그것이 하나회 해체로 나아갔다"며 "YS가 가장 분개했던 것은 온갖 편법주의, 그 가운데 가장 나쁜 것이 쿠데타로 생각해 5.16을 '무슨 혁명이냐, 쿠데타다'라고 직접 했다"고 기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