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제계-새누리당 손잡고 '한목소리' 야당 압박



기업/산업

    경제계-새누리당 손잡고 '한목소리' 야당 압박

    새누리당과 전경련은 25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등 경제계 대표와 김무성 대표, 김정훈 정책위의장 등 새누리당 의원 및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경제 현안과 경제 재도약을 위한 정책과제를 의제로 '새누리당-전경련 정책간담회를 개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오른쪽)와 허창수 전경련 회장(왼쪽)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경제단체들이 새누리당의 지원아래 공동보조를 취하며 한중FTA(자유무역협정) 국회 비준안을 조속히 통과시켜야 한다고 야당을 압박하고 나섰다.

    한국경영자총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등 경제 5단체는 25일 공동 성명을 통해 "정치권은 우리 경제 영토의 확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하루속히 한중 FTA 비준동의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제계의 이같은 한목소리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5일 오후 '새누리당-전경련 정책간담회'에서 한중 FTA 국회비준이 지연되는데 대해 "기업인들이 정치권에 할 말은 해야 한다"며 야당에 대한 강한 불만을 나타낸 직후 공동성명 형식으로 나온 것이다.

    김 대표는 "여러 가지 정치적 이유로 여야 한쪽이 말을 안 들을 때 국제시장에서 사활을 걸고 일하는 기업인들이 여론을 일으켜야 한다"고 전경련을 앞세워 경제계가 야당을 압박해 줄 것을 노골적으로 요청했다.

    그는 "기업인들이 전경련 같은 조직이 있는데 왜 소극적으로 나오느냐. 국제시장에서 경쟁하는 살고 죽느냐의 절박한 상황에서 기업인들이 정치권에 당당히 요구해주길 바란다"며 야당에 압력을 가해줄 것을 마치 종용하는 투의 발언도 했다.

    경제단체들은 김 대표의 이같은 발언에 동조하듯 성명에서 국회 비준 조속 처리를 촉구하면서 "한중 FTA가 연내 발효되지 못하면 하루 40억 원의 수출 기회가 사라져 내년에는 연간 1조 원 이상의 손해가 예상된다"고 우려했다.

    경제단체들은 또 경제활성화 법안들을 조속히 통과시켜 청년 일자리 창출의 물꼬를 트고 경제 활력을 높여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들 단체는 "경제계는 노사정 대타협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회와 정부가 노동개혁 입법에 박차를 가해줄 것을 촉구한다"면서 "일자리를 위한 법안은 정쟁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되며 19대 국회 회기 내에 통과시켜 유종의 미를 거두는 국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