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YS서거]이틀째 빈소지킨 손학규…여야 망라 ‘YS키즈’ 빈소 찾아



국회/정당

    [YS서거]이틀째 빈소지킨 손학규…여야 망라 ‘YS키즈’ 빈소 찾아

    새정치민주연합 손학규 전 상임고문이 23일 오후 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故 김영삼 전 대통령 빈소에서 조문객들을 배웅하고 있다. 박종민기자

     

    한국 정치사에 수많은 '정치적 자손'을 남긴 김영삼 전 대통령의 빈소에는 여야를 망라하는 'YS키즈' 들이 자리를 지켰다.

    지난 22일 김영삼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듣고 전남 강진 토굴에서 나와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한 새정치민주연합 손학규 전 상임고문은 23일에도 다시 빈소를 찾아 유족들을 위로했다.

    손 전 고문은 이날 오전 11시 35분쯤 빈소를 찾은 뒤 늦은 저녁까지 접객실 안팎에서 조문객을 맞이했다.

    손 전 고문은 빈소로 들어오는 길에 새정치민주연합 권노갑 상임고문을 만나 인사를 나눴고 권 고문은 손 전 고문에게 "건강하셔야 된다"고 안부를 전하기도 했다.

    손 전 고문은 전날 빈소를 찾아 헌화한 직후 기자들을 만나 "문민정치와 개혁, 현대 민주주의의 역사는 김영삼 정부 이전과 이후로 나뉠 것"이라고 말하며 북받친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는 듯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손 전 고문은 서강대 교수 시절 광명 보궐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해 1996년 보건복지부 장관을 지냈다. 김 전 대통령은 신한국당 총재였던 1996년, 15대 총선 때 손 전 고문을 영입했다.

    김 전 대통령을 최측근에서 보좌했던 최형우 전 내무장관도 이틀 연속 빈소를 찾아 김 전 대통령을 추모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