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천시장 "시정부재 시민께 송구…거취는 판결로"



경인

    포천시장 "시정부재 시민께 송구…거취는 판결로"

     

    성추행과 금품 무마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월을 선고받고 지난 16일 업무에 복귀한 서장원(58. 새누리당) 경기도 포천시장이 자신의 입장을 표명했다.

    서 시장은 이날 '입장표명 및 사과문'을 통해 "지난 1월부터 장기간에 걸쳐 시정 부재를 초래하게 돼 16만 시민 여러분께 정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장이 없는 가운데 묵묵히 시정을 이끌어 오신 김한섭 부시장을 비롯한 900여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향후 거취에 대해서는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므로 재판부의 공정하고 현명한 판결에 따를 예정이며, 아울러 시정부재를 최소화 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서 시장은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불편이 없도록 당면한 각종 현안 사업들을 추진하고, 포천시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배전의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다시 한 번 16만 시민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서 시장은 지난해 9월 자신의 집무실에서 50대 여성을 성추행한 뒤 이를 무마하기 위해 1억 8천만 원을 준 혐의 등으로 지난 2월 구속 기소됐다.

    1심 재판부로부터 징역 10월을 선고받고 형량을 모두 채운 서 시장은 지난 13일 출소한 뒤 10개월 만인 지난 16일 업무에 복귀했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포천시의회 이형직·류재빈·이원석 의원은 서 시장의 복귀를 반대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자치단체장 주민소환을 위해 대책위를 꾸려 서명운동에 나설 방침이다.

    포천미래포럼과 경기포천환경운동본부, 석탄화력발전소 반대대책위원회 등 지역 7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포천범시민연대도 서 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서 시장의 항소심 속행 공판은 다음달 16일 의정부지법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