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추행 무마 혐의' 포천시장, 출소 사흘 만에 출근



경인

    '성추행 무마 혐의' 포천시장, 출소 사흘 만에 출근

    지난 1월14일 오전 의정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나온 서장원(57) 경기 포천시장. (사진=고무성 기자/자료사진)

     

    성추행과 금품 무마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월을 선고받고 지난 13일 출소한 서장원(58.새누리당) 경기도 포천시장이 16일 오전 업무에 복귀했다.

    서 시장은 이날 오전 8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면서 시장 공백 기간 발생한 현안에 대해 철저한 일 처리를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신의 거취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포천시의회 이형직·류재빈·이원석 의원은 서 시장의 퇴진 운동에 나섰다.

    이들은 서 시장의 복귀를 반대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자치단체장 주민소환을 위해 대책위를 꾸려 서명운동에 나설 방침이다.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은 법률자문 결과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판단됐기 때문이다.

    포천미래포럼과 경기포천환경운동본부, 석탄화력발전소 반대대책위원회 등 지역 7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포천범시민연대도 서 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포천범시민연대는 지난 13일 "서 시장이 사익과 권력에 눈이 멀어 포천시민의 안위를 생각지 않고 끝까지 버틴다면 주민소환을 위한 행동에 들어가 서명운동과 시위도 불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 시장은 지난해 9월 자신의 집무실에서 50대 여성을 성추행한 뒤 이를 무마하기 위해 1억 8천만 원을 준 혐의 등으로 지난 2월 구속 기소됐다.{RELNEWS:right}

    1심 재판부로부터 징역 10월을 선고받고 형량을 모두 채운 서 시장은 지난 13일 출소했다.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된 서 시장은 최종 확정판결 전까지는 현행법상 시장 직무에 복귀할 수 있다.

    항소심 속행 공판은 다음달 16일 의정부지법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