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봉준호 감독 "신작 '옥자'…무서운 괴수 전혀 아니다"



영화

    봉준호 감독 "신작 '옥자'…무서운 괴수 전혀 아니다"

    "사연 많은 동물 옥자와 산골 소녀 둘러싼 미친 듯한 세상이 더 괴물 같다"

    봉준호 감독(자료사진/노컷뉴스)

     

    괴수 영화로 알려지면서 온갖 추측을 낳았던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옥자'에 대해 봉 감독이 직접 입을 열었다.

    봉 감독은 지난 10일 옥자의 제작사 옥자SPC를 통해 "이 영화는 옥자라는 이름의 사연 많은 동물과 어느 산골 소녀의 뜨거운 우정에 관한 이야기"라고 전했다.

    그는 "영화 속 옥자라는 동물은 무서운 괴수가 전혀 아니다. 덩치만 클 뿐 착하고 순한 동물"이라며 그간 괴수로만 알려진 옥자의 실체를 밝혔다.

    특히 "오히려 옥자와 소녀를 둘러싼 미친 듯한 세상이 더 괴물 같다고 생각된다"며 "그런 거친 세상의 한복판을 통과하는 옥자라는 동물과 소녀, 그 둘의 기이한 여정과 모험을 독창적으로 그려내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날 봉 감독은 옥자에 미국 넷플릭스(Netflix)사가 투자사로, 중견 제작사 플랜 B 엔터테인먼트(Plan B Entertainment)가 공동 제작사로 합류한 소식도 전했다.

    그는 "신작 옥자를 만들기 위해 두 가지가 필요했는데, 전작 '설국열차'보다 더 큰 예산과 완벽한 창작의 자유"라며"동시에 얻기 힘든 이 두 가지를 넷플릭스가 제공했다"고 전했다.

    이어 "감독으로서 진정 환상적인 기회"라며 "플랜 B는 '노예 12년' '월드워 Z'와 같은 과감하고 도전적인 작품을 만들어 온 이들이기에, 옥자에도 플랜 B 특유의 저돌적인 에너지가 뒤섞이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내년 초 한국 진출을 공식 선언해 화제가 된 넷플릭스는 전 세계 6900만 명의 가입자를 가진 VOD 스트리밍 서비스 1위 업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