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무성 "與野 노동개혁 같은 취지, 법안 협조하라"



국회/정당

    김무성 "與野 노동개혁 같은 취지, 법안 협조하라"

    원유철 "회동 자리 박차고 나간 것은 민생 박차고 나간 것"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4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제안한 ‘4대 개혁’ 중 노동개혁에 대해 “우리 당의 목적과 다르지 않다”고 간주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식 노동개혁 관련 5개법,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 처리에 협조해줄 것을 촉구했다.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 일정에 복귀한 새정치연합과 문 대표를 거론하며 “정기국회에서 관련 입법에 집중하겠다고 하는데, 민생·경제를 중시하겠는 방향을 잘 잡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내 기업들의 신용등급 하락, 철강 등 주요 수출품의 국제 시장점유율 하락 등을 거론하며 경제 관련 법안 처리의 협조를 당부했다.

    김 대표는 야당을 겨냥해 “내년도 예산안과 경제 활성화 관련법 처리, 노동개혁 등 4대개혁 관련 법안 등이 산적해 있다”며 “소모적 논쟁 보다 민생정책 경쟁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8일 문 대표가 ‘주거·중소기업·갑을·노동’ 등의 분야에 대해 발표한 ‘4대 개혁’ 중 노동개혁에 대해 거론했다.

    그는 “문 대표가 국민이 바라는 노동개혁이 따로 있다면서 노동시장 양극화, 소득불평등, 비정규직 차별 등을 해소하고 안전성을 높이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우리 당의 목적과 큰 차이 없다”고 평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