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살아 있네!' 日 아사다, 복귀전 트리플 악셀 성공



스포츠일반

    '살아 있네!' 日 아사다, 복귀전 트리플 악셀 성공

    일본 여자 피겨스케이팅 간판 아사다 마오.(자료사진)

     

    일본 여자 피겨스케이팅 간판 아사다 마오(25)가 1년 7개월 만의 국제대회 복귀전에서 건재함을 과시했다.

    아사다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5-2016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그랑프리 3차 대회 '컵 오브 차이나'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당당히 1위에 올랐다. 기술점수(TES) 37.08점, 예술점수(PCS) 34.65점 등 71.73점을 얻었다.

    지난해 3월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두 시즌 만의 국제대회 복귀전이다. 지난해 소치올림픽에서 노 메달 수모를 당한 아사다는 세계선수권 우승으로 잠시 휴식기에 들어갔다.

    현역과 은퇴 여부를 놓고 고민하다 지난 5월 복귀를 선언했다. 아사다는 지난달 '일본 오픈 2015'에서 몸을 푼 뒤 그랑프리 시리즈로 본격적인 복귀전을 치렀다.

    다만 첫 복귀전인 만큼 전성기 때의 기량에는 살짝 못 미쳤다. 이날 아사다는 주무기인 첫 과제 트리플 악셀을 성공시켜 산뜻하게 출발했다. 다만 가산점은 받지 못했다.

    이후 트리플 플립-트리플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서는 두 번째 점프의 회전수가 부족해 점수가 깎였다. 또 트리플 러츠 점프는 롱에지(잘못된 에지 사용)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아사다는 빙판에 넘어지거나 손을 짚는 실수도 없었다. 깔끔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펼치며 2위 홍고 리카(일본)와 5.94점 차 넉넉하게 앞섰다.

    '포스트 김연아'로 기대를 받는 박소연(18 · 신목고)은 불안하게 출발했다. 52.47점으로 12명 선수 중 10위에 머물렀다.

    박소연은 트리플 살코-더블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서 연결 점프 착지 불안으로 감점을 당했다. 트리플 러츠 점프에서는 엉덩방아를 찧어 또 점수가 깎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