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5주년·800회·160만 명…'모여라 딩동댕'의 위엄



방송

    15주년·800회·160만 명…'모여라 딩동댕'의 위엄

    '모여라 딩동댕' (사진=EBS 제공)

     

    15주년, 800회, 누적관객 160만 명.

    2000년 시작해, 국내 유일의 ‘직접 찾아가는 어린이 공개방송’으로 자리매김한 ‘모여라 딩동댕’이 세운 기록들이다.

    EBS는 15주년을 맞은 2015년 오는 11월 7일 아침 8시에 '모여라 딩동댕' 800회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800회 특집 방송은 어린이 시청자들과 800번째 만남을 통해 만들어지는 8번째 파워 볼을 악당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번개맨과 번개걸의 활약을 담는다.

    ‘모여라 딩동댕’은 1982년부터 방송한 EBS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딩동댕 유치원’에서부터 시작된 프로그램.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어린이 시청자들을 만나고자 2000년 9월부터 시작한 ‘모여라 딩동댕’은 15년간 전국을 돌아다니며 800회의 공개방송을 진행하고, 160만 명(누적)의 시청자들을 만났다.

    '모여라 딩동댕' (사진=EBS 제공)

     

    ‘모여라 딩동댕’은 어린이들의 영웅 번개맨을 포함해 나잘난, 더잘난, 뚝딱이, 뚝딱이 아빠 등이 오랜 시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해왔다.

    특히, 올해부터 번개맨과 함께 아이들의 꿈을 이뤄주는 ‘번개걸’이 함께해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적인 내용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로 구성된 ‘모여라 딩동댕’은 부모님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매회 공연관람 신청자가 폭주하고 있다.

    ‘모여라 딩동댕’의 인기는 방송을 넘어 뮤지컬과 영화로도 이어지고 있다.

    2012년부터 모여라 딩동댕의 인기 캐릭터 ‘번개맨’을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 시리즈는 매회 티켓 오픈 즉시 예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내년 초에는 극장에서 영화로 상영될 예정이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2014년 국내 어린이 프로그램 최초로 중국 국영교육방송 CETV에 프로그램 포맷을 수출해 중국 전역에 방송됐다.

    또한 지난 8월에는 베트남에도 ‘모여라 딩동댕’ 포맷수출이 돼 곧 베트남 어린들도 번개맨을 만날 예정이다.

    ‘모여라 딩동댕’의 시작부터 함께해온 뚝딱이 아빠 김종석 씨는 “저와 함께 찍은 어린 시절 사진을 가지고 와서 보여주는 엄마들이 있다. ‘딩동댕 유치원’과 ‘모여라 딩동댕’을 보고 자란 세대가 엄마가 되어 다시 찾아온 거다. 그럴 때 참 세대를 이어 사랑받는 어린이 프로그램이구나 하고 책임을 더 느낀다”며 ‘모여라 딩동댕’의 의미를 말했다.

    ‘모여라 딩동댕’은 자극적이고 재미만 쫓는 방송과 달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내용을 전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시청자들의 사랑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